PRODUCT SEARCH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RG-ST1701 제품군 토크 저하 및 진동발생, 동작불능 상황 트러블 슈팅
작성자 (주)리얼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12 00:49:4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4
안녕하세요 리얼감입니다.
체험단으로 제공드린 RG-ST1701 제품군에서 토크저하 및 진동 발생, 동작불능 상황이 생겨
문제 원인과 대응방안을 안내드리고, 해당 문제를 겪고 계신 유저 분들께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 드리고자 합니다.


문제 현상 1 : RG-ST1701 제품군 토크 저하 및 진동 발생
19년 10월 25일경, 333hz 주파수에서 안정적인 동작을 제공하고자 개선했던 펌웨어에서, 불충분한 테스트로 인해 수신기 PWM 60~100hz 영역이 누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60~100hz영역을 사용하는 수신기일 경우 신호영역에서의 제어 신호를, 제어 및 정지 신호로 인식, 이 과정이 빠르게 반복되어 진동과 토크저하(1A 이하의 스톨 토크와 전류 리플현상)를 수반합니다.
대다수의 크라울러 제품군이 60~120hz 영역대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현재 사용하시는 제품군에서 정상기능을 하고 있지 못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영상을 통해 문제 현상과 개선시의 정상 동작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 현상 2 : 모터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
19년 11월 05일경 펌웨어가 탑재된, 1:375 제품군을 제공받은 체험단 분들께 해당하는 내용으로,
제품의 펌웨어 버전 및 업데이트 일자 등의 제품 정보 기록을 위해 개선한 펌웨어가 역기전력을 받으며 동작 코드가 담긴 플래시메모리가 휘발하는 것이 원인입니다.
모터에 신호 및 전원선을 연결하더라도 특정 시점을 이후로 동작 불능이 되는 현상을 유발합니다.
동작 상황과 환경에 따라 불균일하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명확한 현상 확인 이전까지 제품 정보 기록을 제품 내부가 아닌 문서화를 통해 관리하고자 합니다.


대응 방안 :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두 문제 모두 펌웨어에서 일어나는 문제 현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금일자인 11월 12일 이후, 50~333hz 영역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도록 하였으며 메모리 휘발 현상의 원인을 제거하였습니다.


요청 안내 : 착불 택배 발송 / 미팅 요청
해당 문제가 발생한 모든 회원 분들을 대상으로 기어 교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저희가 직접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관계로 리얼감 주소지로 착불 택배를 보내주시거나 희망하시는 경우 리얼감 팀이 직접 찾아뵙겠습니다.
리얼감 측으로 입고되는 당일, 펌웨어 업데이트/발송 드릴 계획이며 금주 주말 중 사용하실 수 있도록 대응하겠습니다.
관련 문의는 리얼감 고객센터의 전화 또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언제든 연락 부탁드립니다.


택배 발송 정보
수신인 : 리얼감 / 070-5226-1601
수신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289번길 20, 3동 3층 301호

제품 사용하심에 번거로움 드려 죄송합니다.
본 업데이트와 관련한 전 과정은 리얼감 측 부담을 통해 대응하고자 하니,
부담 없이 문의 및 요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